BICモバイルONE 빅모바일원 빅심 개통

일본에 가기 전에 열심히 워킹홀리데이 후기와 블로그를 찾아보면서 나름 공부한 내용으로
일본에 도착한지 이틀 만에 폰을 개통할 수 있었습니다! 겨우 하루였지만 얼마나 불편하던지 ㅠㅠ

신주쿠에 있는 ックロ 지하 2층에서 가입신청하고 개통했습니다! 

개통일 기준(2016. 12. 28)의 개통 후기입니다ㅋㅋ
** 홍보 아니에요 오해 마세요 ㅠㅠ 

워킹홀리데이나 유학생 분들이 일본에서 핸드폰을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크게 나눠서 두 가지
(어디까지나 제가 공부한 방법이고,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임대폰 업체를 통한 임대폰 대여 / 일본 사용 가능 유심 임대구매
2. 일본 현지 구매 / 일본 현지 유심 개통

1번 같은 경우에는 한국 업체이기 때문에, 한국어로 처리할 수 있고, 
일본 공항에 내리자마자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다. 다만 요금이 조금 비싸다는 점

2번은 일본에서 직접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일본어의 수준이 어느정도 뒷받침 되야하고 신경쓸 점도 많다.
특히 워홀러나 유학생에게는 일본 메이저 통신사에서 잘 받아주지 않고, 보증인이나 까다로운 절차가 필요하다.

유심개통 같은 경우에는 미리 사용 가능한 심 프리(sim-free) 핸드폰이 필요하다.

저는 두번째 방법 중에 유심 개통을 선택했습니다! 쓰던 핸드폰이 심 프리 버전 iPhone 6s 거든요.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다가 ビックカメラ(빅카메라)의 BIG SIM(빅심) 상품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아래로는 이 방법으로 개통한 후기를 적을게요 ㅋㅋ
혹시 저랑 비슷한 방법을 사용하신다면 꼭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가지고 계신 핸드폰이 일본에서 사용가능한지 확인하세요!

BIC SIM 상품 사용 가능 핸드폰 확인 (목록에 있더라도 안될 수 있고 없더라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
1. IIJmiohttps://www.iijmio.jp/hdd/devices/
2. OCNモバイルONEhttp://www.ntt.com/personal/services/mobile/one/common/datacard.html

IIJmio와 OCNモバイルONE 부분만 확대해봤어요


OCNモバイルONE OCN모바일원 OCN모ONE
전 여기서 OCNモバイルONE을 선택했습니다. 빅카메라에서 사실 이 두 회사 상품 말고 여러가지 회사의 심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중에 많은 분들이 IIJmio 유심을 사용하시더라구요. OCNモバイルONE은 빅카메라에서 개통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됐다고 합니다.

두 상품의 요금 차이가 그렇게 크게 나는 편은 아닙니다. 엇비슷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백엔 단위에서 왔다갔다 하는 것 같더라구요. 
솔직히 어떤 회사들인지 저는 잘 모르겠고 ㅋㅋ; OCNモバイルONE로 선택한 이유는 "약정기간" 이 가장 컸습니다. 

IIJmio 유심의 약정 : 12개월 이내 해지하면 (12개월 - 이용개월) X 1000엔 + 세금
OCNモバイルONE 약정 : 6개월 이내 해지하면 8000엔 (세금 없음)

위약금의 금액은 어느쪽이든 부과가 되지만
저는 약정으로 매여있는 기간 자체가 너무 신경쓰였기 때문에... 혹시 모르니까요 ㅎㅎㅠ
그리고 추가로 지금 OCNモバイルONE에서 캠페인 중이어서 가입했습니다 ㅋㅋ 
자세한 행사 내용은 여기 


( 그리고 원래 유심 구매 + 가입비가 3천엔 가까이 드는데, 빅카메라 계산대에서 1엔만 받더라구요! 캠페인 내용에는 안보였는데... 캬캬 )

IIJmio 유심 구매하신 분들은 가입 신청하시고 30분 기다리셨다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직원분과 같이 신청서 작성이랑, 설명 듣고 기다림 없이 바로 개통 처리 됐어요 :) 야호

전화번호 받고 통신 되는거 확인하고 바로 사용 가능하게 됐어요.
아 그리고 중요한 팁! 
가입신청서를 직원분이 들고 계신 아이패드로 설명을 들으며 신청했는데요, 마지막 가입 신청 완료하기 직전에
신청서 내용 검토하는 부분이 있어요. 그 부분 **꼭 폰 카메라로 내용 확인 가능하게 찍어두시길 ! 나중에 필요합니다
저는 한달 5GB 요금으로 신청했어요. 캠페인으로 12개월간 1GB 추가제공 = 총 6GB 

그리고 개통 완료!! ㅠㅠ
제일 걱정하고 불편했던 부분 바로 해결됐습니다 ㅋㅋ 엉엉 ㅠㅠ 

그리고 제가 몸으로 겪으면서 배웠던 OCNモバイルONE 앱 사용법 알려 드릴게요ㅋㅋ OCNモバイルONE 어플 アプリ

앱 처음 실행 할 때 화면을 찍어두지 못해서 ... 설명하기 어렵네요 ㅠㅠ 처음 설치하고 안되길래 당황해서 깜박...

맨 처음에 앱을 다운받고 실행하면 이메일과 패스워드 쓰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카메라로 찍어뒀던 가입신청서 내용 확인하셔서
임의로 지정되어 있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 로그인이 안됩니다 ' ㄷㄷ...
화면 어딘가 보시면 로그인 안되는 경우 라는 링크가 있어요 눌러보면서 확인해 보시면 
'처음 사용하는 경우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웹 로그인 해 주시면 됩니다' 같은 비슷한 내용의 말이 있어요
링크를 누르시면 OCN웹 페이지가 나오는데 거기에 로그인 한번 해 주신 후, 로그인 하시면
앱 ' 로그인이 됩니다 ' ㅋㅋ

그러면 사용량 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 중요 : 가입 첫날은 제대로 조회가 안되더라구요. 다음날에 확인해 보시면 잘 조회 됩니다


첫 화면이에요
총 잔여량과 이월된 데이터 양이 나옵니다
터보 기능 (데이터 속도 조절하는건데 낮게 하면 데이터 잔여량이 안나간답니다)
그 다음은 오늘의 사용량과 이번 달의 사용량
마지막으로 이월 용량과 잔여량, 용량 사용 기한입니다


하루 평균 데이터 사용량과 함께 (화면에는 28MB로 나오네요 ㅋㅋ)
3일간의 데이터 사용량이에요 

데이터 막대를 터치하면 자세한 내용이 나와요 ㅋㅋ

3개월간 사용한 용량과 (이제 개통해서 3개월분이 안나오네요)
나중에 여기서 사용량 예측도 해 줍니다 :)
맨 아래 주황색 부분은 클릭하면 본인인증 후에 명세서나 요금 지불 방법 등 확인할 수 있어요 ㅋㅋ

이 정도면 나름 개통 과정하고 활용 방법 열심히 써 내려갔네요 ㅋㅋ
일본어를 잘 하는 편도 아니고 한자는 까막눈이라, 되게 긴장도 되고 어려웠어요 ㅠㅠ

ㅠㅠ 많이 걱정했던 부분이라 너무 속 시원하게 개통해서 즐겁게 적었습니다! 
(어디까지나 후기일 뿐 홍보 아니에요 ㅋㅋ)



 모든 의견과 댓글 · Comment 환영합니다 :)

 궁금하신 점이나 같이 이야기 나누고 싶은 분들은 편하게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