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일본으로 출국

2016. 12. 27

워킹홀리데이 첫 날


정말 일본으로 가는 날이 오긴 할까, 하던 날이 엊그제인데, 벌써 일본을 가는 날이 되었다.

아침 일찍 일어났는데 얼마나 떨리던지...


오전 7시 45분 나리타행

늦을까봐 엄청 불안불안 했다. ㅠㅠ 



헐레벌떡 뛰어와서 출국 수속하고 난 후 탑승장에서ㅋㅋㅋ


그리고 출국!


비행기 안에서 !




그리고 일본 도착!



나리타 공항에 도착했다!



일본에 도착해서 입국 심사를 받는데, 

처음에 '헬로우?' 라고 인사 해 주시다가 워킹홀리데이 비자임을 확인 받자마자...!


"日本語できますよね?" (일본어 가능하시죠?)

... 라는 말과 함께 확인 받자마자 공항 구석진 어디론가 가게 되었다. ㄷㄷ


그곳에서 사진을 찍고 지문을 등록... 하고 바로 체류카드(재류카드) 를 받았다.

나중에 이 카드를 들고 구약소에 가서 주민 등록을 하라고 안내를 받고 공항을 나올 수 있었다.


원래는 (저가) 공항 버스를 타고 내가 지낼 도쿄로 가려고 했지만, 짐이 많아서 ㅠㅠ 어쩔 수 없이 공항철도를 이용해야 했다. 




공항 버스 대신에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했다.





그리고 목적지까지 JR 로컬 선으로 갈아타고 도쿄까지 도착!


 

이제... 정말 일본 생활의 시작이다.


힘내자. 할 수 있다 !




 모든 의견과 댓글 · Comment 환영합니다 :)

 궁금하신 점이나 같이 이야기 나누고 싶은 분들은 편하게 남겨주세요 !